-
Q.
표면이 거칠고 따끔거림이 인체 유해성은 없는지?
A.인체에 유해성은 없습니다.
석면과 유리섬유를 혼동하여 유리섬유 또한 발암물질로 생각합니다.
국내의 난방텐트의 폴대로 인해 유해성 질의가 있었으나, [화학물질의 등록 및 평가 등에 관한 법률]에 의거하여 유해물질에 해당하는 자료가 없으며, ‘미국국립보건원 독성 프로그램’에 의거하여도 인과관계가 부족하다 밝였으며, GFRP는 차(Tea), 미네랄등과 함께 인체에 안전하다고 볼 수 있는 물질입니다.
-
Q.
철근보다 강도가 높은걸로 아는데 그럼 수량을 줄일 수 있나요?
A.철근보다 높은 인장강도를 가졌다하여 수량을 줄일 수 없습니다.
국내의 KDS 24 50 05/KCS 24 50 05 : 2024 등을 준용 시에도 철근과 동일한 규격의 제품을 사용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
Q.
사용방법이 어떻게 되나요?
A.시공법은 철근과 동일한방법으로 시공이 가능합니다.
다만 현장 가공이 불가능하여, 공장 가공만 가능합니다.
제품 발주 전 shop drawing을 주시면 생산하여 납품은 가능합니다.
-
Q.
보관방법 및 주변환경 영향 조건이 어떻게 되나요?
A.▶ 햇빛이나 주변의 환경에 따라 영향을 받지는 않지만, 현장보관은 철근과 동일한 방법으로 관리중입니다.
첫째, 지면에 직접 닿지 않도록 지면으로부터 최소 50mm이상 이격하여 보관한다.
둘째, 실외에 보관 시 자외선과 수분에 노출되지 않도록 하여야 한다.
셋째, 4개월 이상 실외에 보관하는 경우 자외선을 차단할 수 있는 불투명 플라스틱 재질의 보호막을 설치하여야 한다.
넷째, 현장 시공 전 보관 중에는 50℃이상의 온도 또는 화학 물질에 노출되지 않도록 하여야 한다.
-
Q.
현재 적용가능한 분야가 어떻게 되나요?
A.현재 적용 가능한 분야는 교량 슬라브, 공장 기초, 건축 슬라브, CRCP 기초 철근, 터널 라이닝, MRI실 기초 철근, 난간용 보강근, 건축용 열교차단제 등 다양한 곳에 사용 중이며, 적용 범위는 확대되는 추세입니다. -
Q.
철근대비 경제성은 어떻나요?
A.
-
Q.
KEco 취급 시 주의해야할 사항은 무었인가요?
A. -
Q.
철근과 GFRP의 차이점과 장점은 무엇인가요?
A.GFRP와 철근과의 차이점은 철근대비 무게가 1/4이며, 인장강도는 2배 이상입니다.
-
Q.
철근과 같이 사용해도 되나여?
A.철근과 같이 혼용 사용해도 됩니다.
참고로, 철근은 녹이 공기중 노출시, 녹이 발생되지만, 당사 GFRP 제품은 녹이 발생되지 않습니다. 단, 수년이상 외부에서 노출시에는 자외선에 의한 수지의 손상이 발생 될 수 있습니다.
-
Q.
운임비 부담 기준이 어떻게 되나요?
A.- 추레라 1대이상시(철근기준 약 21톤) 당사 부담, 그외 업체 부담- 25톤 추레라 기준 철근은 약 25TON 적재 가능- KEco Bar 철근대비 무게 약 1/4로 철근기준 약 80ton 적재가능->25톤 추레라 KEco Bar 중량기준 약 21TON 적재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