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룸

[울산신문] KCMT - 울산시 성실납세자 표창 수여

2024.04.05

울산시, 2024 유공·성실 납세 개인 6명·법인 17곳 포상

- 구·군 추천 인사위 거쳐 최종 선정

 

 

 

 

 울산시는 2일 시청 대강당에서 열린 직원 정례회에서 '2024년 유공 납세자 및 성실 납세자' 23명에 대한 포상을 실시했다. 

유공 납세자는 성실한 납세의무준수로 건전세정환경에 기여한 자로 2023년 한 해 동안 1,000만 원 이상 납부한 자 중 개인 1명, 5,000만 원 이상 납부 한 법인 중 2개 업체가 선정됐다. 봉운옥 씨, 주식회사 아이바 이원무 대표, 주식회사 케이씨엠티 김준영 대표 등이다. 

성실 납세자는 최근 3년간 지방세를 매년 3회 이상, 연 100만 원 이상 납부한 자 중 개인 5명, 법인 15개 업체가 선정됐다.  

 

주식회사 인사이트온 박승래 대표, 주식회사 비제이종합건설 정찬훈 대표, 주식회사 썬테크 남영숙 대표, 의료법인 고담의료재단 김복광 이사장 등이다.  

이들 23명은 구청장 및 군수의 추천을 받아 유공 납세자와 성실 납세자에 대해 선정요건 및 공적에 대한 울산시인사위원회의 엄격한 심의를 거쳐 최종 선정됐다. 

선정된 유공·성실납세자에게는 울산시장 표창장 및 성실 납세자증을 수여하고, 일정 기간 세무조사 면제, 공영주차장 주차요금이 면제된다. 

또한, 울산 시금고(경남은행, 농협은행) 대출금리 우대 및 수수료 면제, 울산문화예술회관 입장료 할인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유공 납세자 및 성실 납세자 포상은 지방세를 성실하게 납부해 시 재정에 크게 기여한 납세자에게 감사의 표시를 전하고, 성실한 납세자가 지역사회에서 존경과 우대를 받는 납세 문화 조성을 위해 지난 2012년부터 실시되고 있다.   

 

 

[울산신문] 기사 바로 가기  https://www.ulsanpress.net/news/articleView.html?idxno=525171